홍룡사는 경남 양산시 상북면에 있는 사찰로, 천성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사찰입니다. 양산의 가볼 만한 곳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1. 양산 홍룡사 역사
양산홍룡사는 신라 문무왕 13년 원효대사가 낙수사라는 이름으로 창건한 것으로 전해지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일제강점기 이전에 법화스님이 다시 중창하였습니다.
현재의 홍룡사는 1970년대부터 복원과 증축을 거쳐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2. 양산 홍룡사 폭포
홍룡사는 폭포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폭포를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절벽 위에서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와 폭포옆의 작은 전각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곳입니다.
홍룡사의 전설로는 홍룡은 폭포 이름에서 유래했으며, 홍룡폭포는 제1폭포와 제2폭포가 있는데, 옛날에 천룡이 폭포 아래에 살다가 무지개를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홍룡폭포 전각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3. 양산 홍룡사 주차장
홍룡사의 주차비는 없습니다. 양산 IC에서 차로 약 20분 정도 걸리며, 홍룡사로 올라가는 길 옆으로 몇 개의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장이 협소해서 주말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날이면 아래쪽 길가에 주차해 있는 차들 때문에 조금 혼잡할 수 있습니다.
홍룡사는 두 번 정도 다녀왔는데 항상 주말에 가서 사람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홍룡폭포 쪽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사람이 많을 때는 항상 조심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