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에 출간된 저자 이승헌 님의 뇌파진동,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의 비밀이라는 책이다. 뇌파진동은 고개를 좌우로 흔들었을 때 몸 전채로 확산시켜 몸과 뇌에 파동과 자극을 발생시키는 원리라고 한다. 뇌의 여러 가지 기능을 향상함은 물론 뇌파를 안정된 상태로 유지하고 우리의 몸과 뇌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데 탁월하다고 한다. 뇌파진동을 익히기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의지와 열정, 신념만 있으면 된다고 한다.
1. 세상에서 뇌를 가장 잘 쓰는 법
뇌를 잘 사용한다는 것은, 적극성을 뇌포 하고 있어야 하고 뇌를 사용하는 주체는 "나"라는 자각이 깃들어 있어야 한다. 뇌를 잘 사용하지 못하면 결국 뇌가 만들어둔 현실에 갇혀 버린다고 한다.
-뇌파진동을 활용하기 위해 꼭 해야 할 것-
뇌의 주인임을 선언하라:뇌를 사용하는 주체는 바로 나 자신이다. 뇌의 주인이라는 것을 자각하고, 삶을 주도적이고 창조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라.
뇌의 주인이 되기 위한 생각법:뇌의 주인이 되려면 질문을 해라. 나의 뇌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면 좋을까? 나의 뇌에 어떤 정보를 입력할까? 뇌를 성장장시키는데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뇌는 분명 내 것인데 마음대로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등등 질문을 하게 되면 잘못된 선입견들은 물러나게 된다.
부정적인 정보를 털어내라:나의 내면에 분노가 쌓여 있다면 그런 현실을 창조하게 된다, 내가 원하는 인생을 창조하고 싶다면 부정적인 정보부터 털어내라.
2. 뇌의 비밀, 인생의 비밀
내가 말을 안 듣는 것은 안 들으려고 하는 게 아니라, 늘 수많은 정보가 동시 다발적으로 쏟아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뇌는 기억과 학습등의 이성작용, 희로애락을 비롯한 감정반응, 호흡과 호르몬 작용 같은 생명 현상 등 모두 뇌의 3층 구조로 이루어진다. 뇌간, 뇌파진동은 이 세 개의 뇌를 통합적으로 발전시킨다고 한다. 꿈은 뇌간에 새겨야 한다. 뇌간은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무의식의 뇌다. 뇌간에 새겨진 꿈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고 한다. 뇌 운영 시스템, BOS, 컴퓨터에만 운영 시스템이 있는 게 아니다. 우리 뇌에도 두뇌 운영 시스템이 있다고 한다. 뇌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난 뭘 해도 안돼"처럼 뇌의 잠재력을 무시하는 부정적인 정보가 입력되면 누리 뇌는 오작동을 일으킨다고 한다.
3.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파진동의 원리
뇌파진동은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고 습관을 정하여. 삶의 근원적인 해답을 찾게 한다고 한다. 뇌파는 뇌의 목소리는, 외부의 모든 정보를 파동이 형태로 수신하고, 다시 파동의 형태로 발신한다고 한다. 뇌파진동의 원리는 우주 만물의 파동성에 바탕을 두고, 에너지가 정화되어 순수 뇌파를 발신학 되면 안 좋은 것들을 물리치고 맑은 에너지를 끌어당겨 공명하게 되고, 발신하는 뇌파가 강력해지면 주위의 파동을 끌어당겨서 소망을 더 크게 이룰 수도 있다고 한다. 뇌파 진동의 다양한 효과는 뇌가 에너지를 통합하면서 일어나는 변화이며, 통합 상태를 이룬 뇌는 스스로 균형을 조율한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건강, 의식무제가 치유된다고 한다. 또한 집중력, 직관력, 창조력 등 뇌기능이 활성화된다고 한다.
4. 뇌파진동 따라 하기
-두뇌 활성화 정도에 따른 뇌파진동 3단계-
1단계:의식적으로 발동을 걸어 목을 좌우로 가볍게 흔들고 어깨도 아래위로 흔든다. 이어 몸전체를 상하로 가볍게 진동을 주며 흔든다. 이렇게 가볍게 흔들기만 해도 두통이 사라지고 머리가 맑아진다. 목을 흔들 때마다 복잡한 생각과 갑정들이 모두 떨어져 나간다고 상상하면 거 흔들고 몸의 느낌에 집중하면 일정한 리듬을 찾게 되며, 대뇌피지가 안정되고 대뇌변연계가 활성화되기 시작한다.
2단계:리듬에 온몸을 맡기면 경직된 몸을 편안하게 이완되면서 몸이 저절로 움직이게 된다. 뇌간이 활설화되고 뇌 전체가 조화와 균형을 찾기 시작한다.
3단계:에너지의 흐름을 자유롭게 저 절한다. 진동이 자연스럽고 익숙해지면 진동에 일정한 방향과 질서를 부여하면서 강약을 조절하는 요령을 터득하게 된다. 자동차의 엑셀러레이터를 밟는 것처럼 기운을 강하게 쓰면 진동의 강도가 세지고 속도도 빨라진다고 한다. 수뇌파 상태로 미음이 지극히 평화로워지고 창조적인 에너지가 발현된다고 한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긍정적인 생각보다 부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하며 살아가는 것은 사실이다. 예를 들어 배가 부르면 배불러 죽겠네, 더우면 더워 죽겠네, 또는 머머 해서 못 살겠다 등등 이러한 부정적인 말과 생각들을 털어버리기 위해 뇌파진동하는 법을 배워보고 따라 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