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브아일랜드 라벤더 축제가 시작되었는데요. 이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이색축제입니다. 축제 기간에만 접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라떼등 허브로 만든 디저트를 맛볼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입니다.
라벤더축제 지역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입니다. 서울 중심 지역에서 1시간 반정도 소요되고 주말에는 그보다 1시간 이상 더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벤더축제 허브아일랜드 입장료
일반인: 10,000원,
국가유공자, 20인 이상 단체. 중학생이하, 장애인, 65세 이상: 8,000원
영유아: 무료
주말: 토요일, 일요일
일반인: 12.000원
국가유공자, 20인 이상 단체. 중학생이하, 장애인, 65세 이상: 10.000원
영유아: 무료
5월 1일 자로 입장료가 인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만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허브아일랜드 운영시간
허브아일랜드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운영합니다.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까지, 수요일은 정기 휴장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허브아일랜드 라벤더축제 기간
2023년 4월 22일(토)~7월 1일(토)까지입니다. 라벤더꽃의 개화시기는 6월이지만 포천은 6월 중순쯤 만개한다고 합니다. 만개한 라벤더와 축제를 즐기실분들은 6월 중순 이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라벤더 기본 정보
라벤더는 꿀풀과의 상록 여러해살이 풀로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다. 허브차, 아로마세러피, 관상용으로 이용되고, 연보라색을 띠고 있습니다. 라벤더는 진통, 정신안정, 방충, 살균등의 효과가 있어 많이 사용되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고대 유럽은 라벤더의 진한 향 때문에 갈거나 즙을 만들어 향수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꽃말은 "침묵"으로 흥분을 가라앉히는 진정제 효과가 있어 이러한 꽃말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라베더축제는 신안 퍼플섬도 유명 한데요 신안 퍼플섬은 5월 28일까지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