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는 충남 태안군에 있는 섬으로 한국에서 6번째로 큰 섬으로, 해수욕장과 숲으로 이루어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중 한 곳입니다. 태안군은 가볼 만하여 곳도 많은 곳이기도 하지만, 그중 안면도를 제일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1.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하면 꽃지해수욕장이 제일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꽃지해수욕장은 넓고 깨끗한 백사장으로, 낙조와 할미바위, 할아비바위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할미바위와 할아비 바위의 전설로는 신라 흥덕왕시절 해상왕 장보고의 기지 사령관인 승언과 미도의 슬픈 전설이 있는 곳으로, 승언장군의 아름다운 미도 부인은 서로 애틋하게 사랑하는 부부였습니다. 어느 날 장보고에게 승언장군은 중요한 임부를 부여받아 먼 나라로 출정을 하게 되고 승언장군의 아름다운 미도 부인은 그날부터 견승포바 위에 올라가 남편이 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리다가 지쳐 미도 부인은 바위에서 죽고 말았습니다. 바위는 승언장군을 기다리며 서있는 미도부인의 모습으로 변했고, 옆에 커다란 바위가 울면서 솟아올랐다고 합니다. 그 두 바위를 할미바위, 할아비바위라고 불렀답니다. 전설의 할미바위와 할 아바바위는 밀물 때는 헤어졌다가 썰물이 만나게 되는 사연이 있는 바위입니다.
2.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 휴양림은 안면송이라고 불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있는 토종 붉은 소나무가 자라는 휴양림입니다. 이 소나무는 조선시대에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 하였다고 합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산림휴양관, 숲 속의 집, 산림전시관, 숲해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설과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도수목원과 연계하여 식물원 관람이 가능한 곳입니다. 안면도수목원은 200여 종의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달의 꽃, 약용식물원, 수목원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아름다운 소나무 숲과 다채로운 식물들을 감상하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안면도 방포항
안면도 방포항은 꽃지해변과 인도교인 꽃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곳입니다.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해변에서는 참소라, 꽃게들을 주울 수 있는 곳입니다. 안면도 방포항은 노을길 코스를 따라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4. 안면도 안면해수욕장
안면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수심이 완만해서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변 뒤로는 소나무 숲이 있어 캠핑을 하거나 그늘이 필요할 때 돗자리를 펴고 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썰물 때는 갯벌에서 맛조개를 잡거나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고 갯바위에서는 낚시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면 해수욕장은 좋아하는데요, 넓은 백사장과 바다, 소나무숲의 조화가 너무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5. 안면도 밧개해수욕장
밧개 해수욕장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밧개해수욕장 또한 가족단위로 캠핑을 즐기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모래사장에서 산책을 하거나 부모와 아이들이 갯벌에서 해산물을 채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안면도 밧개해수욕장은 한적하고 바다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여름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6. 안면도 아기자기랜드
안면도 아기자기 랜드는 2018년에 오픈한 꽃지해수욕장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아기자기 랜드는 오마이갤러리, 꼬끄시니, 아트샵 등 다양한 샵들이 있으며, 오마이갤러리는 세계의 가장 유명한 미술관과 명화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또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곳입니다.
안면도 태안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로 유명한 곳이라 여름휴가를 즐기기 위해 가족, 연인들의 피서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가족과 또는 연인과 예쁜 추억 만들 수 있는 여름 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